모리의원 이상욱 원장
눈썹은 얼굴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분 중 하나다. 눈썹의 모양이나 밀도에 따라서 전체적인 인상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
부족한 눈썹을 커버하기 위해 매일 화장하거나 눈썹 문신을 시도하기도 한다. 하지만 날마다 원하는 모양으로 눈썹을 그려야 하는 것이 번거롭고 눈썹 문신은 시간이 지나면 색소가 빠져 변색이 되거나 여러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에 신중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이 많다.
이에 근본적인 해결이 가능한 눈썹이식이 대안이 되고 있다. 눈썹이식은 눈썹 숱 자체를 늘려주기 때문에 눈썹 문신에 비해 자연스러운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눈썹이식은 기본적으로 모발이식과 원리가 같다. 자신의 머리카락을 하나하나 직접 이식하는 방법이다. 대한탈모학회 자료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빈약한 눈썹의 경우 한쪽에 50~200개씩 이식하고, 눈썹이 거의 없거나 진한 눈썹을 원할 경우 한쪽에 200개~400개까지 심는 것이 일반적이다.
기존 눈썹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도록 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눈썹의 방향과 각도를 결정하는 세심한 디자인이 필요하다. 또한, 기존 눈썹과 매우 유사한 모낭만을 선별해 채취한 뒤 이에 알맞게 이식해야 자연스럽고 풍성한 눈썹을 만들 수 있다.
이식한 모발은 공여부에서의 성질을 그대로 지니기 때문에 이식 후 특별한 관리가 필요 없다. 눈썹에 머리카락을 이식하면 두피에서처럼 자라므로 가끔 길이를 조절해주면 된다. 그러나 이마저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눈썹화돼 자라는 속도가 느려지고 가늘어진다.
눈썹은 생착률이 조금만 떨어져도 티가 잘나기 때문에 생착률을 높일 수 있도록 수술 전후 염증관리가 중요하다.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숙련도가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어야만 생착 실패, 염증 발생과 같은 부작용을 최대한 방지하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볼 수 있다.
기사출처:https://www.jejutwn.com/news/article.html?no=158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