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전문 모리의원 이상욱 원장
눈썹은 한 사람의 인상을 좌우할 만큼 우리 얼굴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눈썹 모양에 따라 이미지가 180도 달라질 수 있으며, 깔끔하고 또렷한 인상을 만드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한다.
그렇다 보니 눈썹 관리에 신경 쓰는 사람이 적지 않다. 실제로 2019년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서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0.8%는 문신이나 반영구 화장을 경험했다고 답했다.
시술 한 번에 2~3년간은 짙고 강한 눈썹을 유지하고, 젊은 인상을 줄 수 있어 눈썹 문신을 선택하게 되는데 단순히 색소를 주입하는 탓에 볼륨감은 기대할 수 없으며 시간이 지나면 색이 변한다는 게 단점이다. 또, 시술 과정에서 세균 감염과 같은 부작용도 생길 수 있다.
요즘은 머리카락의 모낭을 눈썹에 옮겨 심는 눈썹 이식술이 많이 활용되는 추세이다. 시술 한 번으로 눈썹의 모양과 숱을 영구적으로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눈썹이식에서 중요한 부분은 역시 디자인이다. 사람의 얼굴 형태에 따라 눈썹의 모양도 다르게 해주어야 얼굴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얼굴이 길면 가로 터치의 일자 눈썹이 적합하며, 얼굴이 둥글면 눈썹 산을 조금 높여 둥근 느낌의 아치형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또, 역삼각형 얼굴은 눈썹 산을 얼굴 중심 방향의 안쪽으로 디자인하면 넓은 이마를 보완할 수 있다.
이처럼 눈썹이식의 만족도를 높이려면 모낭채취부터 디자인까지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하다.
기존 눈썹과의 방향과 컬 그리고 디자인을 고려하여 이식해야 되며 채취한 모발 중 가장 얇고 가지런한 모발을 선별하여 이식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눈썹의 밀도, 방향, 형태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면 오히려 부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어 의료인의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에 따라 차이가 크다.(모리의원 이상욱 원장)
출처 : https://www.mediaf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