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탈모자가진단법
01
가족력
부모님대의 어른들이나 그 윗대의 어른들,형제,자매중에서 탈모로 고민을 하는 분들이 있으면 탈모에 대해 신경을 써야 합니다.
02
머리카락에 힘이 없어진다
탈모가 진행되면 전두부와 정수리 부위의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서 부드러워 집니다
03
헤어라인이 위로 올라간다
남성의 경우 사춘기가 지나면 누구나 이마의 헤어라인이 원형에서 M자형으로 서서히 바뀌게 되는데 탈모가 진행되는 사람은 헤어라인이 위로 후퇴하면서 M자도 더 깊어지는 모양을 보이게 됩니다. 그런 변화가 생기면서 앞머리의 모발이 가늘어져 잔털이 많아진다면 탈모를 강력히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04
정수리 부위 털이 가늘어진다
정수리의 모발이 빠져서 밀도가 줄어들고 모발이 가늘어지면 두피가 훤하게 보이는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특히 여성 탈모에서 흔히 나타나는 초기 증상입니다.
05
신체 다른 부위의 털이 굵어진다
탈모의 또 다른 증상으로 팔, 다리, 가슴 부위의 털, 그리고 수염이 유난히 굵고 많습니다.
06
비듬의 양이 많아진다
비듬이랑 피지선에서 나온 분비물이 두피에서 떨어져 나온 각질층에 말라 붙은 것을 이야기합니다.
07
하루에 빠지는 모발 개수 점검하기
아침에 일어나 보면 베개에 머리카락이 3~4개 이상 묻어있고 방바닥에 가는 머리카락들이 떨어져 있거나, 머리를 감고나서 말릴경우 10가닥 이상이 빠지거나, 머리를 감을 때 수챗구멍이 막히는 경우 탈모를 의심해봐야하고, 하루에 빠지는 모발 수가 100개 넘는것은 “병적인 탈모”를 의심할 수준입니다.
TIP
Pulled Test
보통의 힘으로 손바닥을 펴서 손가락 사이로 머리를 들어올렸을 경우, 빠지는 머리카락의 개수가 2개까지가 정상이고, 평균 1~1.5개가 빠집니다. 1회당 3~4개 이상이 빠지면 탈모를 강하게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